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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천안그래픽학원 3D 디자이너 핵심 키우기

능력치 2024. 7. 1. 10:17

출처 : 아트스테이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픽 디자이너

혹은 3D 모델러로 게임 업계에

취직이나 입시를 위하신 분들에게

여러 정보를 드리려고 돌아왔어요

그래픽디자이너가 되고 싶으시면 클릭! or 터치!

그래픽 디자인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번호로 전화 주시거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그래픽 디자이너의

정의

그래픽 디자이너는 시각적 콘텐츠

창조하고 전달하는 전무 가이죠.

이분들의 주요 역할은

게임의 그래픽 콘텐츠를 설계하고

제작하고 게임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아트스테이션

정말 현실에 살고 있는 사람처럼

캐릭터를 구현한 작품인데요.

캐릭터 모델링으로 통해서

언리얼 엔진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구현화 한걸로 보시면 됩니다.

그 밖에 다른 작업들이 많이

필수적으로 해야 되는데요.

그중에서 대중적인

3D max를 활용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3D max의 자세한 정보는

제 블로그를 참조해 주세요!

출처 : 아트스테이션

위의 사진은 저 여자 캐릭터의

초기 디자인의 모습입니다.

제가 초기 디자인 방식을

간략하게 추려서 설명드릴게요.

먼저 레퍼런스 이미지를 준비를 해야 됩니다.

캐릭터의 앞면, 측면, 뒷면을 준비하고

3D 맥스에서 이 이미지를 참고 이미지로

불러오는 것이죠.

출처 : 아트스테이션

이미지를 참고를 해서,

여러 세부 사항을 추가를 해서

어느 정도 모델을 얼추 완성을 시켰으면,

캐릭터의 표면에 색상과 질감을 입혀야 돼요.

UV 매핑을 통해 텍스처를

모델에 정확하게 배치를 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얼추 캐릭터의 모형이

완성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리깅 (RIGGING)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리깅은 뭐 하는 걸까요?

출처 : 아트스테이션

캐릭터 모델에 뼈대와 관절을 추가해서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리깅이라는 것이에요.

리깅은 3D 모델링의 핵심 단계로,

잘 설계된 리깅은 캐릭터가 자연스럽고

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줘요.

여기서 아셔되는 부분이 있어요.

각 회사나 대학 과제의

게임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팀워크와

효율적인 관리가 들어가야 돼요.

정기적인 팀 간의 피드백 리뷰를 통해서

팀의 진척 상황을 점검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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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팀 프로젝트가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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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그래픽으로 돌아와서

말씀드리자면, 그래픽디자인은

많은 연습과 경험이 필요하며,

본인의 스킬로 통해서

팀원들 간의 의사소통이 엄청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각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기술과 방법을 적용해야 됩니다.

사실상 이런 경험이 없다고 하면은,

회사에 인턴으로 들어가도 힘든 부분이

사실이죠.

SBS성정그래픽학원 수강생 포트폴리오

창의적인 시각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기술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그래픽 디자이너의 목표입니다.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주고, 게임의 세계관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기술적인 능력은 이러한 아이디어로

비롯해서 3D 모델링

텍스처링

리깅

애니메이팅

등의 과정을 통해 실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구현하는 것이

게임 업계로 진출하기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에요.

링크로 통해 주소를 확인해보세요!

https://naver.me/5Jp4XImS

 

그래픽 디자이너로 업계에

진출을 목표로 하고 계시나요?

SBS성정그래픽학원에서

한번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